21세기 최고의 부의상징인 블랙카드는 누구나 한번쯤 가지고 싶어하는 카드입니다.
누구나 원하지만 누구나 가질수 없는 블랙카드에 대해 파헤처 보겠습니다.
흔히들 알고있는 블랙카드는 발급조차 상상 이상으로 어려운 카드입니다. 경제적능력, 사회적지위등을 블랙카드 한장으로 나타낼수 있는데요 발급조건, 연회비, 실적등에서 그 위엄이 나타납니다.
1999년 아멕스는 현재의 블랙카드로 불리우는 아맥스 센추리온 카드를 선보이면서 전세게에 블랙카드 열풍을 선보이게 됩니다.
아멕스의 상징인 로마군의 100인 대장 센추리온의 이름을 공식적으로 사용한것 자체만으로도 이카드에 엄청난 힘을 실어줬다는 평을 받습니다.
세추리온카드는 등장당시 다른카드와 다르게 티타늄소재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색상도 검정색(블랙)으로 카드만 꺼내도 다른 신용카드와 다른 위용을 보여주게 제작되었습니다.
아멕스 센추리온 카드
블랙카드의 발급 조건을 알아보겠습니다. 블랙카드는 원한다고 발행되는게 아니고 초청받은 사람만이 발급 받을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대상자는 엄청난 심사와 경쟁을 걸져 사회 최고 분야의 사람만이 초청된다고 합니다. 또한 블랙카드는 "한도가 없다"라는 소문이 있는데요 이는 사실이 아니며 일반 신용카드 이용자보다 한도 금액이 상상이상으로 높아 이런 이야기가 나왔다고 합니다.
블랙카드만의 혜택으로는 해당 고객의 Lifestyle에 맞춘 정보추천을 해주는 컨시어지 서비스가대표적이며, 항공권 예매시 퍼스트 클래스 업그레이드, 주요 콘서트장 및 스포츠 관람시 VIP Room배정, 해외구매대행서비스, 제휴 골프장 부킹대행, 사고대비 각종 보험제공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국내 블랙카드의 루머도 재밌습니다. 우리나라 최고 재벌이셨던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이 아맥스 블랙카드를 발급받으려 했다가 실패했다는 루머 입니다. 알아보니 이것은 사실이었습니다. 하지만 자격부족이 아니라 그당시 한국 금융당국의 규제와 가이드로 국내에서 아멕스 블랙카드를 사용하지 못해 일어나 헤프닝 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가지고 싶어도 누구나 가질수 없는 블랙카드 여러분도 언젠가는 한번쯤 사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