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굽네치킨 |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가 끝나기가 무섭게 기업들이 제품 가격을 올리고 있다. 본격적인 인플레이션이 시작될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15일 치킨업계 5위 업체인 굽네는 배달 수수료와 인건비, 임대료 상승 등을 이유로 9개 치킨제품 가격을 일제히 1900원씩 인상했다. 굽네가 가격을 올린 것은 2022년 이후 2년 만이다.
대표 메뉴인 고추바사삭은 1만 8000원에서 1만 9900원, 오리지널은 1만 6000원에서 1만 7900원으로 올랐다. 남해마늘바사락은 1만 9000원에서 2만 900원이 됐다.
글로벌 치킨 브랜드인 파파이스도 치킨, 샌드위치, 디저트, 음료 등 가격을 평균 4%씩 올렸다. 배달 제품은 매장 판매가보다 평균 5% 높은 차등 가격을 적용한다.
파파이스 역시 물가 인상과 인건비, 배달 수수료 등 비용 상승 압력이 커졌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가격을 올렸다는 입장이다.
최근 코코아와 설탕 등 식품 원재료 가격이 오르면서 식품업계도 가격 인상을 준비하고 있다. 일부 업체들은 초콜렛 제품 가격 인상을 준비 중이다.
먹는 값만 비싸진 것이 아니다. 쿠팡은 유료 멤버십인 와우멤버십 월 회비를 4990원에서 7890원으로 한 번에 58.1%나 인상했다. 2021년 2900원에서 4990원으로 72.1% 올린지 2년 4개월 만이다.